스트라이프와 체크 패턴은 여전히 중요한 클래식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맥시멀 프린트보다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보헤미안과 웨스턴의 융합에서 영감을 받은 프린트, Fired Earth텍스처가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Low Key Luxury 의 영향이 지속됨에 따라 F/W 24/25 런웨이 컬렉션에서 전체 프린트가 전년 대비 -10% 감소했습니다 . 비록 프린트 드레스는 변화가 없지만 프린트 드레스는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투자할 만한 카테고리입니다.
클래식한 소재들인 스트라이프나 텍스처 프린트와 같은 다른 패턴들이 더 많은 인기를 끌면서, 플라워 프린트는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는 보다 현대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나타나는 변화입니다. 따라서 플라워 프린트는 전년 대비로 3% 감소하였습니다.
다수의 디자이너들이 표범 가죽을 선보였지만, 뱀 가죽은 애니멀 프린트의 새로운 트렌드를 예고했습니다. 또한, 체크 패턴은 전년 대비 15% 증가하였으며, 스크롤워크/아라베스크 및 보더 프린트는 각각 65%의 증가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Beyoncé의 앨범 "Cowboy Carter"와 TikTok의 #CowboyCore 챌린지(전년대비+299%)에 의해 촉진된 웨스턴 트렌드가 반영되었습니다.
Chloé의 최신 컬렉션은 패턴이 없었지만, 그들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웨스턴 스타일의 프린트를 부드럽게 변형하여 더 많은 상업적 관심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Chloé의 부드러운 선과 모양을 웨스턴 스타일을 프린트에 적용하여 보다 매력적이고 상업적인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겁니다.
불에 타거나 갈라진 패턴
타거나 갈라진 질감은 Fired Earth 예측 스토리를 조기에 보여줍니다. 대리석 프린트는 347% 증가하여 전체 믹스패턴 부문의 1%를 차지했는데, 이는 주로 이탈리아 디자이너 Roberto Cavalli의 컬렉션 덕분입니다.
그을리고 흐릿한 가장자리는 한여름을 위한 그런지한 언더톤으로 내추럴한 텍스타일 트렌드를 보여주세요. 어두운 베이스는 색상에 생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연중 내내 착용할 수 있고 낮부터 밤까지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해서라면 식물, 녹 및 심황과 같은 식품 염료를 활용하여 천연섬유에 타거나 갈라진 듯한 그래픽을 표현하여 브랜드의 가치관을 이야기해보세요.
체크 패턴
회화적인 체크 무늬나 기울어진 유리창 패턴을 사용하면 코프코어(Corpcore)와 어반 프렙(Urban Prep)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패턴들은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어 도시적인 스타일에 잘 어울립니다. 특히, 브러시드 체크 무늬나 버팔로 격자 무늬는 웨스턴 룩이 인기를 끌고 있는 현재 트렌드와도 잘 맞아떨어집니다.
플라워 패턴
비록 다른 지속적인 패턴들이 더 주목을 받으면서 꽃무늬는 조금 뒤쳐지기는 했지만, 큰 꽃무늬는 연간 28%의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로써 작은 꽃무늬보다 주목할 만한 구매 대상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꽃무늬는 연간 2%밖에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요리, 농업, 원예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건전한 인쇄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토마토나 딸기 등섹시하지 과일 및 덩굴이나 뿌리가 들어간 야채 그래픽을 눈여겨보세요. 녹색 식물이나 말린 작물을 새로운 꽃의 형상으로 만들어보세요. 직접 드로잉하여 적절한 소재에 디지털 프린팅 작업을 해보아도 좋겠습니다. 오브젝트에서는 프린팅 도안제작부터 생산작업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련 사항은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세요.
사실적인 뱀 가죽 패턴
True Leopard의 대대적인 홍보 이후, 애니멀 프린트에 대한 애정은 느와르 로맨스 트렌드를 반영하여 사실적인 뱀 가죽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적으로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색조를 미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브젝트의 추천 원단
질감, 스트라이프, 체크와 같은 편안한 다년생 아이템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히든 브랜딩 시즌이 지난 후, 디자이너들은 그래픽용 로고를 조금씩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전년 대비 +16%). 또한, painterly(전년 대비 +24%)와 brushstroke(전년 대비 +87%)과 같은 표현적인 트렌드는 다시 떠오르고 있으며, 널리 퍼진 미니멀리즘 이후 소비자들이 다시 인쇄물을 쉽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찾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